(방통대 2016-2) 교육행정과definition 공통요소에 대한 설명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각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구체적인 예를 하나씩 제시하고 나태내보시오 > 과제자료

본문 바로가기



과제자료

(방통대 2016-2) 교육행정과definition 공통요소에 대한 설명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각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6:59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및경영_공통.hwp




교육행정이 일반성으로는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조장적, 봉사적 성격을 지니며, 교육 문제를 예견하고 그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정치적 예견과 지성이 포함되며, 교육의 전문성과 특수성을 살려 운영하여야 한다. 그리고 교육행정이 특수성으로 목표(goal) 달성의 장기성, 긴급성, 교육에 관여하는 제집단의 독자성과 협력성이 필요하다.

5.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의 교육행정과정

교육행정및경영,행정과정,교육행정과정,학교교육,방송통신대
다. 각 과정에 대한 설명(說明)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각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구체적인 예를 하나씩 제시하고 설명(說明)해 보기로 하자.




[교육행정및경영_공통-9472_01_.jpg [교육행정및경영_공통-9472_02_.jpg [교육행정및경영_공통-9472_03_.jpg [교육행정및경영_공통-9472_04_.jpg [교육행정및경영_공통-9472_05_.jpg


3. 교육행정이 성격
Ⅰ. 서 론


1. 교육행정이 의의

(방통대 2016-2) 교육행정과definition 공통요소에 대한 설명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각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구체적인 예를 하나씩 제시하고 나태내보시오
순서

2. 교육행정이 영역

4. 교육행정과정이 공통요소에 대한 설명(說明)과 구체적인 예

- 교육학과 4학년 교육행정및경영 공통 참고data(資料)입니다

- 교육학과 4학년 교육행정및경영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Reference List

설명
교육행정이 성질도 점차 바뀌고 있어 과거 위압적이며 권위적이며 강압적인 현상에서 벗어나 요즘은 민주적이며, 지원적, 전문적이며 상호 협조적인 흐름으로 바뀌고 있다. 따라서 행정은 서로 간에 상호 유기적인 관계 형성으로 직간접적으로 연결된다고 볼 수 있다. 그것이 교육행정이 효율성과 능률성을 꾀할 수 있는 바탕이 되기 때문일것이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Download : [교육행정및경영_공통.hwp( 57 )


교육계에서 교육적으로 필요로 하는 목표(goal)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행정이 원활한 집행이 이루어져야 한다.


Ⅱ. 본 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Ⅲ. 결 론
Ⅰ. 서 론
최근 이 장에서는 여러 학자들의 행정과정을 참작하여 교육행정과정이 공통요소를 찾아보면 ① 의사결정(decision making), ② 기획(planning), ③ 조직(organizing), ④ 자극(stimulating), ⑤ 조정(coordinating), ⑥ 평가(appraising)로 요약할 수 있다. 행정이란 조직의 목표(goal)설정부터 달성에 이르기까지 한 조직의 유기적인 순환과정과 이를 통하여 다시 새로운 목표(goal)설정으로 이끌어가는 과정 전체를 의미한다.

과제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mpar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mpar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