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strategy)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09-2 경영전략(strategy)론 C형>사업부 전략(strategy)의 concept(개념)과 유형을 설명(說明)하시오. > 과제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과제자료

[경영전략(strategy)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09-2 경영전략(strategy)론 C형>사업부 전략(str…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0:15

본문




Download : 사업부전략.hwp



Ⅰ 서론



(3) 집중화전략(戰略)
[경영전략(strategy)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09-2 경영전략(strategy)론 C형>사업부 전략(strategy)의 concept(개념)과 유형을 설명(說明)하시오.

- 참고 URL : http://www.yahoo.co.kr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09-2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strategy)론 C형 참고data(資料)입니다

- 방통대 09-2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 경영전략론 (허문구,김종진 공저) - 참고 URL : http://www.yahoo.co.kr - 쉽게알자 전략경영 (서기만)


순서


- 쉽게알자 전략(strategy)경영 (서기만)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data(資料)] - 경영전략(strategy)론 (허문구,김종진 공저)
2. 사업부 전력의 유형
Ⅰ 서론
(2) 差別(차별) 화전략(戰略)
Ⅱ 본론
1. 사업부 전략(戰略) 의 개념


사업부전략, 사업부전략의개념, 사업부전략의유형, 경영전략론, 경영전략



-4066_01_.gif -4066_02_.gif -4066_03_.gif -4066_04_.gif
Ⅲ conclusion(결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Download : 사업부전략.hwp( 17 )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어떤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번창을 해나가고 있는 반면 어떤 기업들은 쇠퇴하거나 마침내 문을 닫고 있따 그렇다면 이렇게 기업의 생존여부를 좌우하는 것은 무엇일까? 기업은 기본적으로 생산과 재무, 회계등 여러 가지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따 따라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활동들을 서로 잘 연결 시켜 제품을 만들고 이익을 창출해 내야 한다.
(1) 원가주도전략(戰略)


다. 과거에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값싸게 대량으로 생산하기만 하면 기업은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 즉 기업의 내부적인 문제만 신경쓰면 기업은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것이 바로 기업의 생존 방법 이고 경영전략(戰略) 의 기본 개념 이다. 예를들어, A기업에서는 오랜 노력 끝에 시대의 흐름에 걸맞는 획기적인 제품을 기획해 낼 수 있었다. 아무리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값싸게 대량으로 생산한다고 하더라도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히 적응하지 못한다면 이익을 창출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린 것이다. 이중에서 특히 산업구조를 分析한다는 것은 기업수준의 전략(戰略) 과 사업부수준의 전략(戰略) 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그럼 지금부터는 이러한 산업구조 分析이 기업수준의 전략(戰略) 과 사업부수준의 전략(戰略) 수립에 어떻게 영향을 주게 되고, 사업부수준의 전략(戰略) 이 각각 무엇인지 알아보는 쪽에 초점을 두기로 하겠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급격한 기술발전과 시장경쟁의 격화등으로 인하여 기업내부만 관리해서는 생존할 수 없게 되어 버렸다. 이만큼 이 두가지 요소는 기업에 있어서 비중의 정도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이고, 따라서 경영전략(戰略) 分析에 있어서도 없어서는 안되는 매우 중요한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오늘날의 경영전략(戰略) 이란 한마디로 말하면 기업의 내부경영자원 및 조직프로세스와 그 기업이 처한 외부환경을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경영전략(戰略) 分析에는 크게 기업내부에서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경영자원을 分析하는 방법과 기업의 외부환경인 산업구조分析하는 방법 이렇게 중요한 두가지 요소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 왜냐하면, 기업은 내부요소와 외부환경 이 두가지 모두를 잘 관리하여야 비로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A기업의 경우 내부요소가 부실했고, B기업의 경우 외부환경 파악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하지만 A기업은 그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생산라인을 갖출 수 없는 환경이었기 때문에 제품을 제대로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있따 이와 반대로 B라는 기업은 확실한 생산라인을 갖추고 경영진들이 손발을 맞추어 제품을 열심히 생산해 내고 있따 하지만, 만들어 내는 제품이 그 시대의 흐름과 걸맞지 않은 상품이어서 소비자들은 외면을 하고 있따 앞에서 예로 든 A기업, B기업 모두 그들이 원하는 이윤창출은 할 수가 없다. 이상에서 우리는 기업의 경영 전략(戰略) 은 생산, 재무 등과 같이 고유한 영역을 담당 한다기 보다는 각 기능간에 또는 기능과 다른 기능간에 생길 수 있는 마찰과 갈등을 해결하고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기업의 목표(目標)를 달성하는 데 있고, 따라서 이러한 경영전략(戰略) 을 分析한다는 것은 어느 한 부분의 파악이 아닌 기업내부 요소(기업의 내부능력)와 산업구조分析(외부 환경 分析) 파악 두가지 요소를 모두 分析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과제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compar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