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예술 D형] 먹방 program 분석-테이스티 로드_개요,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는가,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 분석 > 솔루션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솔루션자료

[취미와 예술 D형] 먹방 program 분석-테이스티 로드_개요,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는가,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6 21:39

본문




Download : 예술 D형 먹방 프로그램 분석-테이스.hwp

이 호로그램은 현재까지 1년 단위의 시즌제로 방영중이다. 매 회 하나의 테마를 잡고 두 MC가 테마에 맞는 음식점 4군데를 테로 메이트 테이스티 로드 메이트(Tasty Road Mate)의 약어.

불필요한 data(資料)들로 분량 늘리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Download : 예술 D형 먹방 프로그램 분석-테이스.hwp( 74 )


김예란 (2009). “‘참여’의 디지털 문화산업적 형성에 대한 연구: UCC 생산자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53권 5호, pp. 406-427.
목차


Abbots, E., & Attala, L. (2014, in press). It’s not what you eat but How and That you eat: Social media, counter-discourses and disciplined ingestion among amateur competitive eaters. Geoforum on “Food/Space/Media.”


[처리해야할문제물 필수 요구사항]

Rousseau, S. (2012). Food and social media: You are what you tweet. London: Rowman and Littlefield.
음식 호로그램이자 맛집 소개 호로그램으로도 분류할 수 있는 케이블 채널 Olive 의 <테이스티 로드(Tasty Road)〉는 커다란 범위에서 인포테인먼트로 구분할 수 있다.

[취미와 예술 D형] 먹방 program 분석-테이스티 로드_개요,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는가,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 분석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1. program의 개요

취미와예술
D형 먹방 프로그램 분석-테이스-9361_01_.jpg D형 먹방 프로그램 분석-테이스-9361_02_.jpg D형 먹방 프로그램 분석-테이스-9361_03_.jpg D형 먹방 프로그램 분석-테이스-9361_04_.jpg D형 먹방 프로그램 분석-테이스-9361_05_.jpg
이종임 (2014). “디지털 문화와 세대의 정체성.” ..디지털 사회와 커뮤니케이션.., 한국언론학회 엮음, pp. 138.


취미와 예술 D형 중간과제물 참고자료 입니다.(A4 4~5페이지로만 작성해야함) 불필요한 자료들로 분량 늘리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2. 호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는가
OliveTV 2014 테이스티 로드
2. program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는가
순서



으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형식이었다.
스카이데일리 (2015. 2. 26.).

참고reference(자료)


처리해야할문제물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테이스티 로드>라는 이름으로 방송을 시작한지 몇 년의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씩 변화가 있었지만, 박수진·김성은이라는 MC 체제가 확립된 시즌3 <2014 테이스티 로드 - 그녀들의 맛집 사용법〉 이후로는 2, 30대 여성들의 가호에 맞는 맛집을 찾아다니는 형식으로 자리 잡았다고 볼 수 있다.(A4 4~5페이지로만 작성해야함)


참고 reference(자료)

취미와 예술 D형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 참고data(資料) 입니다. [과제물 필수 요구사항] 1. 프로그램의 개요 2.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는가 3.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분석

설명
3.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한 분석


그 중 본인이 자주 챙겨봤던 시즌은 <2014 테이스티 로드〉였다. 과제물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여 작성하였습니다.

McQuarrie, E. F., Miller, J., & Phillips, B. J. (2013). The megaphone effect: Taste and audience in fashion blogging.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0, pp. 136-158.
1. 분석의 대상이 된 먹방 호로그램의 개요
본문내용




3.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분석


와 함께 돌아다니며 음식을 맛보고 가장 맛있는 하나의 음식을 ‘테로콕’ 테이스티 로드에서 콕 찝은 음식의 약어

다. 특히 ‘테로콕‘ 에 선정된 맛집은 호로그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유되기도 하는데, 기존의 맛집 소개 호로그램들의 형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보이는 이 호로그램의 차별된 스토리텔링은 음식을 표현하는 방식과 다른 듯 비슷한 두 명의 진행자의 캐릭터에서 비롯된다.

솔루션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compar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