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청소년과 소비 문화 4 > 레포트자료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자료

[교육학] 청소년과 소비 문화 4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4:46

본문




Download : [교육학] 청소년과소비문화.hwp




청소년의 1 3은 ‘두드러지는 옷이라도 마음에 들면 입는다’고 하며 절반이상이 ‘하고 싶은 대로하고 사는 것’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있으면서도 청소년의 80%는 ‘다른 사람들...
1. 청소년의 소비문화 속성
청소년과 소비문화
[교육학] 청소년과소비문화-6017_01_.gif [교육학] 청소년과소비문화-6017_02_.gif [교육학] 청소년과소비문화-6017_03_.gif [교육학] 청소년과소비문화-6017_04_.gif
현대 사회 안에서 소비문화란 개인과 집단의 라이프 스타일을 구성하고 자기를 실현하는 기제이다.
교육학 청소년과 소비 문화 4
순서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즉 소비문화라 함은 단순히 상품, 서비스를 소비하는 행위나 관행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현대사회의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과정으로서 인간과 집단의 행동양식, 개인적이고 집단적인 자기 정체성의 형성과definition 핵심적 기제로써 의미를 지닌다.


소비문화는 생활세계의 삶의 양식으로 인간의 정체성과 인간관계, 사회관계를 만드는 것이다. 이와 같은 특징들이 소비자 행동에 반영되어 미숙하고 충동적이며 비합리적인 소비자 행동을 하기 쉽다. 또한 자아에 대한 기대와 실제 자아와의 차이, 미래에 대한 불확실한 전망 등을 인지하여 정서적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 청소년 소비자들이 소비생활에서 가지고 있는 속성 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청소년과 소비문화 1. 청소년의 소비문화 특성 ...



[교육학] 청소년과 소비 문화 4

Download : [교육학] 청소년과소비문화.hwp( 40 )


그렇다면 청소년의 소비문화는 어떠할까 청소년은 발달단계상 아동에서 성인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위치하며, 신체적·심리적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시기로서 신체적으로는 성인과 비슷하게 발달하지만 심리적 발달은 이에 미치지 못하여 불균형을 초래한다.






청소년과 소비문화 1. 청소년의 소비문화 特性(특성) ...
현대의 소비문화는 소비를 단순히 기능적 측면 이상의 상징성을 포함하는 관념으로 보며, 개인소비자들이 제품 및 서비스의 기능적 사용을 넘어서서 자아관념 전달수단 및 의사소통 수단으로서의 소비를 하게 됨으로써 나타나는 일련의 사회에서의 소비가치관 및 소비행동양식을 의미하며 이는 그 사회의 정체성 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따
먼저 청소년, 그들은 무엇을 원하는 것일까 청소년은 자기만의 개성을 추구하면서도 다른 사람의 외모나 행동을 모방하고 타인을 의식하며 유행을 추종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나타낸다.

레포트자료 목록

Total 1,641건 1 페이지
레포트자료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641 [신보수주의] 신 보수주의의 등장 배경과 특징 및 정치적 성향 / 신보수주의의 새글 04-23
1640 [REPORT] 과학수업을 이끌어 나갈 때 구성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인 說明(설명) 과 더… 04-21
1639 명품C++ 연습문제 04-21
1638 (방통대 인간과과학1) 가습기 살균제 피해를 시민들이 과학기술을 바라보는 시각과 연결지어서 생각해보시오!!!… 04-21
1637 본인의 가족경험(혹은 유년기 경험)을 토대로 부부관계의 중요성을 살펴본 후 행복한 부부가 되기 위한 방법을 … 04-21
1636 [솔루션] 응용수치해석(제2판) STEVEN C.CHAPRA 저 l 손권 역 l 한국맥그로힐 04-21
1635 [자기intro 서] 최신 자기intro 서 모음 - 기업별, 직종별 예문 300여개 + 항목별 작성샘플… 04-21
1634 해결중심적 理論(이론)을 사용해 실제로 상담한 내용을 축어록으로 제출하시오. 04-21
1633 [시험족보] 성균관대 확률및 랜덤프로세스 족보 04-21
1632 일본 대중문화 완전개방을 위한 제언들 04-21
1631 [법학행정] 도 급 / 민법상 도급 전반에 대한 법적 쟁점 검토 Ⅰ. 민법상 도급의 의의 04-21
1630 [경제경영] 현대 M카드 광고 분석 및 마케팅 책략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 Marketing… 04-21
1629 인상주의 개념, 특징, 유래, 등장배경, 프랑스 대혁명, 실증주의, 사진의 발명, 종류, 요소, 변화, 내역… 04-21
1628 [환경공학] 보전생물학과 종다양성 04-21
1627 [수학학습심리학] 교수학적 변환론 / 제 8 장 교수학적 변환론 1. 교수학적 04-21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mpar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mpar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